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외쿡에서 돈벌기

해외에서 스마트스토어로 돈을 벌어보자

인터넷으로 돈을 벌어보기로 결심하고

찾아본 방법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창업

 

블로그가 만약 수익창출이 지지부진할 수도 있으니 나는 다른 파이프라인도 생각해봐야 했다

그래서 찾은 스마트스토어! 이미 신사임당이란 유튜버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스마트 스토어의 대표 아이콘 김정환 대표를 탄생시켰다

 

김정환 대표의 초기 유튜브를 보면 주문이 처음엔 거의 없다가 어느 순간부터 터지기 시작한다

일단 그 임계점을 넘는 게 중요한 거 같다

원래 해가 뜨기 전이 가장 어두운 법 아니겠는가...

오늘까지 상품을 도매꾹에서 가져와서 8개가량 올려보았다 아직 까진 주문은 없다

상품 8개 올렸다고 바로 주문이 들어올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일단 상품 30개 하루 1개씩 올리니까

30일을 꾸준히 상품등록해보는 걸로 시작해 보려고 한다

 

출처 도매꾹

도매꾹에서 물건을 찾아서 내 스마트 스토어에 올리는데 이게 또 쉽지가 않다

일단 내가 팔고 싶을 만큼 혹하는 물건이 드물다... 그리고 간혹 찾더라도 1개씩 판매하는 게 아니라 2개 3개씩

한꺼번에 주문해야지 배송해주는 물건들이 한 60% 이상은 되는 거 같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아이템이 보이더라도 그걸 가져오는데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생기더라

내가 원하는 아이템이 나와서 소싱을 하려고 할 때 꼭 체크해봐야 하는 리스트를 한번 정리해 보았다

 

첫 번째

1개씩 개별 배송이 가능한가?

개별 배송이 되지 않으면 사실상 고객들에게 팔기가 힘들다 아니면 사입이라고 내가 직접 사서

창고에 물건을 쌓아두고 팔아야 하는데 내가 이 물건이 얼마나 팔릴지 알고 그렇게 하겠는가?

그래서 처음 보는 건 개별 상품 배송이 가능한지 여부를 봐야 한다

 

두 번째

상품 상세페이지 사진을 내가 임의로 사용할 수 있는가?

출처 도매꾹

사진을 보면 상세 설명 이미지 사용 여부에 '사용불가'라는 문구가 있다 이런 제품은 내가 상세페이지를 가지고 올 수 없으니

상세페이지를 내 시간 들여서 사진 찍어서 꾸며야 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그리고 나는 외국이라 이 제품을 받아서 테스트해 볼 수가 없다

그렇기에 이렇게 '사용불가'를 보면 바로 그 상품은 패스~! 

우리는 철저하게 '사용허가'만 노려야 한다. 그래서 상품 소싱하기가 조금 까다롭다

 

세 번째

키워드마스터를 활용해 내 상품의 경쟁력이 있는가?

출처 키워드 마스터

키워드마스터를 활용해서 키워드를 검색 후 얼마나 많은 글들이 올라와 있는지, 그리고 내가 상품을 등록했을 때

내 상품이 선택되어질 수 있는 확률을 봐야 한다 만약 그 상품에 문서가 너무 많고 비율이 100 단위를 보이면 그 상품에

다른 키워드를 부여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안되면 그 상품은 넘겨야 한다.

 

이렇게 세 가지 체크리스트에서 통과한 상품만을 내 스토어에 올린다. 이렇게 필터링을 해서 최적의 상품만을 올려야 하는 게

조금 문제지만 지금 내가 도매꾹만 이용하고 있어서 그런 거고 다른 도매 플랫폼도 하나씩 이용해 후기를 남겨보겠다

 

그래서 결론은

 

스마트 스토어도 하세요